마이크로소프트 MS Edge 엣지 웹페이지 스크롤 캡처, 스크린샷 스샷하는 방법

MS edg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기존에 만들었던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대체하기 위해 만든 웹 브라우저이다.


이게 요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적극적으로 점유율을 늘리려는 의도인지 윈도우즈 10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엣지가 소개되고 업데이트를 하면 좀비처럼 켜지면서 업데이트를 소개 뿐만 아니라 기본 사용 브라우저 앱를 엣지 브라우저로 설정되며 수시로 켜지며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도록 강권하는데 이게 윈도우즈 10 기본앱이라 정상적인 방법으로 제거할 수 없다.

 

아무튼 이렇게 어쩔 수 없이 엣지에 적응하게 되면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번에는 아래와 같이 엣지 웹브라우저에서 스크린샷, 스크롤캡쳐 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ms엣지 스샷 스크린샷 방법

 

 

우선 당연히 가장 기본적인 인터넷 브라우저 화면 캡처는 프린트스크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하지만 인터넷 화면의 내용이 스크롤로 넘겨야 할 정도로 많은 경우

또는 특정 영역만 스크린샷을 하고 싶다면 단순히 프린트스크린으로 캡쳐하기에는 귀찮게 느껴지거나 추가적인 편집이 필요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스크롤캡쳐 등의 스크린샷, 스샷을 찍어야 할 때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실은 엣지 웹브라우저 또한 실은 화면 스크롤 캡처를 찍기 위한 별도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크롬의 경우는 스크롤 화면을 캡처하기 위해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개발자 도구에서도 제공하고 있는데,
엣지에는 스크롤 화면을 캡처하는 기능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무척 쉽게 캡처가 가능하다.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
우선 엣지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 버튼 - "..."을 선택하여 메뉴를 열고 "웹 캡처[Ctrl + Shift + S]"를 실행하면 된다.

edge 더보기 > 웹 캡처




위와 같이 "웹 캡처"를 누르면 화면 상단에 2가지 메뉴(무료 선택? 전체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기능 이름이 매우 이상하나 "무료 선택"은 현재 보이는 화면 중에 사용자가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캡처하는 것이고,

전체 페이지는 현재 인터넷 페이지 전체를 캡처하는 메뉴 기능이다.


여기서 스크롤 캡처를 원한다면 "전체 페이지"를 선택하면 된다.

엣지 스샷 무료선택 전체페이지

 



그 다음 캡처 내용 저장을 하면 되는데,
위와 같이 무료선택 또는 전체 페이지를 선택한 다음 캡처되는 내용을 보여주는데

스크롤을 내리면서 캡처되는 내용 확인이 가능하며

추가로 선을 그리거나 지우는 등의 간단한 추가 편집도 가능하다.

 

캡처되는 내용을 확인했다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네모 - ㅁ 모양을 클릭하여 클립보드에 복사하거나

디스켓 모양을 선택하여 그림파일로 저장하면 edge에서 스샷 스크린샷이 종료 된다.

엣지 스샷 스크린샷 방법



# 물론 그 밖에도 앞서 이야기한 스크롤 캡처 관련 다른 캡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 해당 화면을 pdf나 jpg로 저장하고자 할 경우 인쇄하고 인쇄 장치를 pdf나 jpg로 출력되도록 설정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