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라이브 플러스 프로 초기화 연결안됨 연결 오류 해결 방법
- 에어팟 버즈 등 모바일주변기기
- 2021. 1. 21.
삼성 갤럭시 버즈는 아래와 같이 4개 시리즈가 출시된 바 있다.
19년도 갤럭시 버즈, 20년도 버즈+(버즈 플러스), 버즈 라이브, 21년도 버즈 프로가 출시된 바 있다.
버즈 , 버즈+(버즈 플러스), 버즈 라이브, 버즈 프로 등 버전은 다르지만 동일하게 아래와 같이 연결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연결 오류가 발생할 때는 통상적으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다.
1. 이어버드와 충전케이스 충전상태 충전여부 확인
- 이어버드와 충전케이스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방전되어 있을 수 있다. 실은 의외로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데 이럴 때는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해본다.
- 처음으로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경우에는 30분 이상 충전을 해야한다.
2. 연결된 기기와 이어버드의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 및 업데이트
- 이어버드가 연결된 기기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시키고 이어버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 버전 문제 때문에 연결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3. 이어버드와의 블루투스 연결상태 체크
- 이어버드와 기기가 3분 안에 연결되지 않으면 블루투스 등록 대기 상태가 해제된다.
- 충전 케이스를 다시 닫은 다음 다시 열어 이어버드가 블루투스 연결 모드로 진입하게 한 뒤 다시 연결을 다시 시도해본다.
4. 갤럭시 버즈(버즈 플러스, 버즈 라이브, 버즈 프로) 연결 초기화
- 위의 기본적인 방법이 모두 안되면 아래와 같이 갤럭시 버즈 초기화가 가능하다.
1) 갤럭시웨어러블(Galaxy Wearable) 앱 실행 한 후 "일반" 을 선탣
2) "이어버드 초기화"를 선택 후 화면안내에 따라 이어버드 초기화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