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텔레비전 모니터 화면 크기 재기 인치 계산법

가끔 텔레비전이나 모니터 크기 또는 인치 정보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물론 맨 처음 모니터 또는 텔레비전 tv를 구매할 때는 모니터의 인치를 정확히 알아보고 구매를 하게 되는데 정작 구매하고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나 tv의 인치가 몇 인치였는지 전혀 기억이 나지 않게 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경우와 같이 컴퓨터에 연결된 모니터나 tv 텔레비전의 인치를 초간단하고 손쉽게 확인할 수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tv 모니터 텔레비전 화면 크기 재기 인치 계산

 

 

 




1) 모니터 - 모델명을 통해 확인하기

: 모니터의 경우는 대부분 매우 쉽고 빠르게 알아볼 수 있다. 바로 모델명을 알고 있다면 거기에 적혀있기 때문이다. 또한 tv 텔레비전의 경우도 브랜드에 따라 모델명에 인치 크기가 포함시켜 표기하는 경우도 많다.

(모델명을 잊어버린 경우 아래에 정리한 바와 같이 직접 자를 이용해 길이를 측정해보거나 실물과 비교해보는 사이트를 이용이 가능하다.)


: tv 텔레비전 나 모니터의 모델명은 기기의 뒷편에 아래와 같이 적혀있는데 우선 모델명에 숫자로 적혀있는 경우가 되부분이긴 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인터넷에 검색만 해도 모니터, tv 인치 화면 크기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엘지 모니터 인치 크기 모델명 예시


: 예를 들어 위의 이미지와 같은 lg lcd모니터의 경우 모델명을 통해 22인치 임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w2284f-pf를 검색해보아도 쉽게 화면크기를 확인이 가능하다.

 

 

 



2) 자, 줄자를 이용하여 직접 길이를 재기 > 모니터, tv 텔레비전 인치 확인

: 물론 자나 줄자를 이용하여 직접 길이를 재고 간단한 계산을 통해 모니터나 tv의 화면크기, 인치를 확인이 가능하하다.


: tv나 모니터의 인치를 재는 방법은 대각선 길이를 기준으로 잰 다음 센티미터로 잰 길이를 인치로 변환하면 된다.

tv, 모니터 대각선 길이 센티미터 길이 재기

 


센티미터에서 인치 inch로 변환하는 방법은 그냥 센티미터 값에 2.54를 나누기를 하면 된다.

사실 직접 계산하기도 귀찮다면 아래와 같이 그냥 구글에서 센티미터 인치라고 검색하면

변환값이 계산되어 나타난다.

센티미터 인치 변환 구글 검색

 

 

 



3) 모니터 텔레비전 화면크기 실물 비교 사이트에서 측정 재기 방법

: 위와 같은 방법으로 tv나 모니터의 모델명 확인도 불가능하고 대각선 길이를 재기 위한 자나 줄자까지도 없다고 방법이 아예 없는 건 아니다.

 

: 아래 링크와 같이 텔레비전이나 모니터에 나타나는 사진과 실물을 비교해서 인치를 재는 재미있는 웹페이지도 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실물 비교 사이트에 접속하면 되는데,
https://kr.piliapp.com/actual-size/what-is-my-monitor-size

 

내 모니터 크기는 무엇입니까?

비교하고 아래의 파란색 버튼을 조정하려면 다음 항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때 제품이 화면에 패턴을 완전히 준수, 우리는 화면의 크기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는 모바일 버전

kr.piliapp.com

 


위의 실물 비교 사이트에 접속하면 갑자기 만 원짜리 지폐가 나타나는데 실물 지폐를 모니터에 대고 인치를 조절하면서 모니터에 나오는 지폐와 실물 지폐의 크기를 맞추기만 하면 모니터나 텔레비전의 화면 크기를 잴 수 있다.


인치를 조절하다가 크기가 맞으면 해당 인치가 모니터의 인치라고 할 수 있겠다.

모니터 텔레비전 크기 측정 사이트를 통해 확인 방법



혹시라도 해당 지폐가 없을 경우에는 "나는 한국 원화의 지폐가 없습니다." 부분을 선택하면

"신용 카드나 ATM 카드"를 선택하여 비교해서도 인치 재기가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