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락 퀵스타] 갤럭시 상단 통신사 로고 지우기 삭제, 없애기 방법

사실 삼성 갤럭시 뿐만 아니라 아이폰이나 다른 os를 사용하는 모바일기기들도 통신사를 통해 네트워크를 사용하게 되면 상단바에 통신사 이름이 적히게 된다. 이게 SKT나 KT, U+ 모두 표시가 되는데, 이전에는 이 인디케이터 부분에 나타나는 로고를 지우기 위해서 탈옥 등을 하기도 했었는데 이를 간단하게 설정만으로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바로 삼성 갤럭시 폰의 경우 굿락(Good Lock)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의 퀵스타(QuickStar)를 통해 가능하며 갤럭시폰의 상단 통신사 로고를 지우기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굿락 퀵스타 갤럭시 상단 통신사 로고 지우기

 

 


우선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상단 인디케이터 영역에 통신사가 표시된다. 이 부분에 나타나는 아이콘들의 배치 등을 변경 수정 삭제가 가능한 기능이며 삼성 갤럭시에서 가능한 기능이다.

갤럭시 상단 통신사 아이콘


1. 우선 갤럭시 스토어에 접속한 다음 굿락(Good Lock)을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하여 설치한다.

Goodlock 설치 및 실행

 



2. 굿락(Good Lock)을 위와 같이 다운받아 실행하면 아래 이미지의 좌측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QuickStar를 클릭하여 QuickStar도 다운받아 준다.

퀵스타(QuickStar) 다운로드

 

 

 

 

3. 그 다음 QuickStar 설치가 끝나면 다시 굿락(Good Lock)으로 들어가서 QuickStar를 선택한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QuickStar 사용을 활성화 해주면 된다.

퀵스타 사용 활성화





4. 퀵스타 사용을 활성화하면 아래쪽에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아이콘 표시"를 선택한다.
아이콘 표시로 들어가면 가장 위쪽에 "홈 화면"이라는 항목이 나타나며

홈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네트워크 정보에 대한 토글 버튼이 나타나는데

있는데 이 부분을 비활성화 하면 통신사 로고가 사라지게 된다.

퀵스타 아이콘 표시 설정

실은 통신사 로고 뿐만 아니라 잠금화면의 네트워크 정보다 펼친 패널의 네트워크 정보,

모바일 통화 신호 세기나 ims 네트워크 아이콘, 알람 아이콘 등도 설정이 가능하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평소 통신사 로고가 불편하게 느껴졌을 경우 네트워크 관련 아이콘을 삭제하여 안보이게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