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모든 시리즈 강제 전원끄기, 전원종료 및 전원버튼 설정 방법

삼성 갤럭시의 경우 아래와 같이 시리즈가 플래그십 모델인 s부터 z, 노트, a, m, f 등 너무 다양하고 각 시리즈별로 하드키 정책 등도 달라져서 폰을 처음 구매하거나 받고 나서 전원을 켜고 끄는 방법부터 헤매게 되는 경우가 많다. 예전에 통일성 있게 느껴졌던 측면에 있는 하드키 버튼 설정이 기종마다 신기능 탑재 등으로 계속 바뀌어서 전원을 강제로 끄는 방법이나 리셋 방법이 매우 헷갈리는 것이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 일람


대표적인 케이스가 아래와 같은 빅스비 버튼이다. 아이폰의 시리와 같은 기능인데 아래와 같이 이전의 갤럭시 구형 버젼의 전원버튼에 위치하고 있어서 전원을 끄려고 해당 버튼을 오랫동안 누르고 있으면 휴대폰이 꺼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음성 인식 기능이 켜지는 경우가 많다.

삼성 갤럭시 빅스비 버튼이 있을 경우 초기 ui



하지만 다행인 점은 화면UI(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일관적으로 유지되어 갤럭시 노트21 노트20 노트10 s20 s10 s21 z플립 등 갤럭시 시리즈의 모든 모델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강제전원 종료,전원 끄기가 가능하다. 또한 측면 버튼에 대해서도 아래와 같이 설정하여 전원 버튼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모든 모델 강제 전원종료, 전원끄기 방법>>>

1. 아래와 같이 상단바를 아래로 쓸어 내린 후에 아래 왼쪽 이미지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빨간색 네모 박스를 친 전원 아이콘을 누른다. 

 

위에서 아래로 상단바 내리기 > 전원 아이콘 누르기

 




2. 위의 이미지 오른쪽과 같이 "전원 끄기" 또는 "다시 시작"을 누르면 갤럭시 전원 종료 또는 다시 시작이 가능하다.

 

 






<<< 갤럭시 전 모델 전원 끄는 방법 변경 및 측면 버튼 설정>>>

1. 역시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상단바를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린 후에 아래 우측 상단의 네모박스와 같은 전원 아이콘을 누른다. 그 다음 아래 아래 우측 이미지와 같이 "전원 끄기"나 "다시 시작" 버튼이 아닌 "측면 버튼 설정"을 선택하면 측면 버튼 설정이 가능하다.

 

상단바 내리기 > 전원 아이콘 > 측면 버튼 설정 선택

 



# 참고로 위의 방법 외에도

설정앱 > 유용한 기능 > 측면 버튼 메뉴를 진입하여

길게 누르기 동작 방법을 "전원 끄기 메뉴"로 설정해도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끌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