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모든 기종 리셋 공장초기화 리커버리모드 완전초기화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고 있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 - 갤럭시 s21 s20 s10 노트20 노트10 z플립 등 삼성폰의 완전 초기화, 즉 공장초기화를 위한 방법은 리커버리모드 진입하여 처리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하다.

삼성 갤럭시 공장초기화 화면



실은,
아래에 소개한 방법은,

삼성 갤럭시 모델 시리즈 스마트폰 초기 부터 있었던 방법이다.

그러므로 갤럭시에서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대부분 모델,

삼성 갤럭시 노트 S6/S7/S8/S9/S10/플러스/S20 탭 시리즈까지 모두 적용 가능한 방법이다.

 

 

 

<<<갤럭시 전모델 리셋 공장초기화 리커버리모드 완전초기화 설정 방법>>>

(1) 갤럭시 모든 모델의 완전초기화 - 공장초기화를 위한 리커버리 모드 진입 방법은 아래와 같다. 
# 참고로 휴대폰을 끈 상태에서 동시에 눌러야 함

- 홈 버튼 있는 모델 : 홈 + 전원 + 볼륨 업
- 빅스비 버튼 없는 모델 : 전원 + 볼륨 업
- 빅스비 버튼 있는 모델 : 전원 + 빅스비 + 볼륨업



 

(2) 위와 같은 방법으로 리버커리 모드에 진입하면

아래와 같이 느낌표와 같이 "No command"라고 뜬다. 이는 잘못된 오류가 아니라 정상적인 프로세스이다.

또한 기종마다 걸리는 시간이 다르므로 서두르지 않아도 된다. (기종 스펙에 따라 상이함)

 

갤럭시 안드로이드 리커버리모드 진입 중





(4) 로딩이 끝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이 때 "볼륨 업/다운" 버튼을 선택하여 커서를 움직일 수 있다.

 

리커버리모드 진입 후 공장초기화로 커서 이동 방법


위의 이미지와 같이 커서를 이동시켜 "Wipe data/factory reset"으로 이동시킨 후 전원 버튼을 누른다.





(4) 아래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뜨면 역시 볼륨 버튼을 눌러 "yes" 쪽으로 커서를 위치 시키고 다시 전원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공장초기화가 진행된다.

 

삼성 안드로이드 공장초기화 최종 경고 메시지

 



 # 갤럭시 안드로이드 os 공장초기화 하기 전에 만일 구글 락을 해제하지 않았다면,

기존의 구글 계정을 통해 로그인 후 로그아웃을 하면 구글 락을 해제가 가능하다.

구글 락은 분실폰에 대한 사용을 막기 위한 것으로 본인이 사용할 것이라면 해제할 필요가 없다.

문제는 다른 사람에게 폰을 넘기거나 팔기 위한 용도라면 꼭 사전에 구글락을 해제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