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1 포함 전모델 블루라이트 필터 설정 방법 - 편안하게 화면 보기

블루라이트란 모니터, 스마트폰, 텔레비전 등의 디스플레이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광원을 의미한다.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380∼500nm의 파장을 가진 파란색 계열의 가시광선이다.

블루라이트란 파장범위



블루라이트는 가시광선 중에서 에너지 밀도가 가장 높아서 안구 깊숙히 침투가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안구에 활성산소를 늘려 세포를 변형시키고 피로를 가중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그래서 블루라이트에 오래 노출되면 눈의 피로를 가중시키고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기도 하며
심한 경우 눈 속의 망막이나 수정체에 손상을 가져올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특히 밤늦게 스마트폰이나 PC, 텔레비전을 장시간 볼 경우 블루라이트로 인해 수면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가 저하돼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 - 갤럭시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다.

# 참고로 갤럭시 S21 S21+ S21 Ultra 이후 메뉴에서는 "블루라이트 필터" 메뉴가 "편안하게 화면 보기"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 추가적으로 디스플레이의 블루라이트율을 낮췄고, 사용자 패턴을 학습하여 시간대별로 최적의 스크린 색감을 제공하도록 하였다고 한다.


<<< 갤럭시 블루라이트 필터 - 편안하게 화면 보기 기능 설정, 활성화 방법 >>>

해당 기능은 아침 기상부터 취침까지 자동으로 화면을 조절하여 숙면과 눈건강에 도움을 주도록 하는 기능이다.

설정 > 디스플레이 > 편안하게 화면 보기 > 사용 중 켜기 순으로 아래와 같이 설정 가능하다.

1. 갤럭시 앱 중에서 "설정" 앱을 아래와 같이 실행한다.

설정앱 실행



2. 아래와 같이 설정 기능 리스트 중에 "디스플레이"를 선택한다.

갤럭시 블루라이트 설정을 위한 디스플레이 선택




3. 설정 > 디스플레이 메뉴에서 "편안하게 화면 보기"를 선택한다.

갤럭시 블루라이트 설정 - 편안하게 화면 보기




4. 편안하게 화면 보기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사용 중" 부분을 활성화한다.

편안하게 화면 보기 메뉴에서 사용중 설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