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googleplay 카드 승인취소 방법 및 인앱구매 환불 결제취소 방법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폰을 통해 구글플레이(googleplay)에서 앱을 다운받아서 실행하는 일들이 많아지다보면 구글 플레이를 통한 유로결제도 익숙해지고 자주 앱을 구매하거나 인앱구매를 하다보면

사용하지 않았던 콘텐츠 사용 요금이 청구되기도 하고 실수로 결제구매를 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결제가 진행되어 버리는 경우도 생겨서 승인취소를 찾아보게 된다.

 

이와 더불어 자녀나 타인에게 스마트폰을 빌려주었다가 갑자기 결제가 되거나 해킹 등으로 콘텐츠 요금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본인이 원하지 않는 신용카드 등의 앱구매 승인결제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이루어 졌을때

카드 환불 및 인앱 결제 환불, 승인취소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구글플레이 카드 승인취소 방법 및 인앤구매 환불 방법




1. 아래와 같이 구글.플레이 googleplay 앱을 로그인한다.

구글플레이 첫화면 왼쪽 상단의 작대기 세개 상세메뉴를 선택한 다음

"내 앱/게임"을 선택해준다.

 

구글 플레이 로그인 > 좌측 상단 작대기 세개 > 내 앱/게임 선택 

 

 

 



2. 상단에 업데이트, 설치됨, 라이브러리 순으로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설치됨" 항목을 선택하여 취소하려는 앱을 찾아 선택해주면 된다.

 

구글플레이 내 앱/게임 화면에서 설치됨 탭을 선택하여 환불할 앱 선택하기

 

 

 



3. 해당 환불, 구매 승인취소하려는 앱 상세화면에서

하단에 나타난 "환불"을 선택하면 된다.

단, 아래와 같이 환불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30분의 환불 시간이 만료된 것이다.

환불, 승인취소할 앱 상세화면에서 환불버튼 선택

 

 



4. 앱 구매 후 30분 이내로 환불 버튼을 선택한 뒤

만일 환불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확인 이메일이 해당 계정으로 전송된다.

제목은 "google play 환불이 승인됨" 이다.  

 

구글.플레이 환불 승인 이메일 수신

 




참고로 위의 방법과 달리

앱을 구매한 후 30분 환불 제한 시간 이후에도

본인이 결제하지 않았던 구글플레이 Google Play 청구 내역을 발견했다면

아래와 같이 미승인 구매 신고를 통해

해당 거래일로부터 120일 이내로 신고할 수 있다.

다만 이때 환불요청은 구글플레이 앱이 아닌 브라우저나 pc상에서 진행이 가능하다.

 

구글 미승인 구매 신고하기

 


신고가 가능한 링크는 아래와 같다. google payments center에서 가능하다.

 

Google payments center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Pay를 이용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참고로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가 완료된 영수증은 지메일(Gmail)을 통해 발송되므로 본인의 지메일 계정으로 수신된 영수증이 있는지 확인을 해야한다.

 

구매 진행한 어플리케이션 당 미승인 구매 신고 신청 기회는 한 번 뿐이며 사설업체를 이용해 악의적인 고의환불을 신청할 경우에는 법적 조치가 있을 수 있다고 한다.

댓글